본문 바로가기
중국드라마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중국 드라마 추천 고장극 best 3이 가지고 있는 특징

by bravohim 2024. 10. 12.

안녕하세요. 시간은 없고 너무 바쁘고 대체 드라마 볼 시간이 어딨어?

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그래서 제가 들고 왔습니다.

그 수많은 드라마 중에 꼭 순위를 매겨보라고 하면 뭘 꼽아야 할까?

수작이 의외로 많아서  어려웠지만, 그래도 한 번 뽑아보겠습니다^^ 

한번 빠져들면 헤어 나올 수 없는 개미지옥 같은 드라마가 바로 중드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드라마는 완전히 취향차이! 하지만 그래도 수작은 다 알아보시더라고요.

이 명품드라마에는 여러 특징이 있는데요, 살펴보러 가실까요?

1. 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중국드라마 고장극 best
   1. 삼생삼세 십리도화
   2. 장상사
   3. 천성장가

2. 명품고장극 드라마에 있는 특징
   1. 스토리가 재미있어야 한다.
   2. 배우들의 캐릭터화의 여부
   3. 볼거리의 향연

1. 죽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중국드라마 고장극 best3

1. 삼생삼세 십리도화

 

●소개: 이 드라마는 모든 중빠인들의 수작 중의 수작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 작품은 거의 모든 드라마 추천에 들어가 있어서 솔직히 넣고 싶지 않았어요.

하지만, 그 정도로 인정! 제가 처음으로 제 돈으로 결제하면서 날을 세면서 보았던 그 작품!

'삼생앓이' , '삼생진창'이란 말이 돌 정도로 중국드라마 팬분들은 다 보았을 거의 필독서 같은 개념의 작품입니다.

꽤 오래전(2017년 작)에 만들어졌지만 고장극이라 지금 보아도 재미있으실 거예요. 

처음 보았을 때 신선계나 이런 것들이 이해가 안 돼서 '저게 무엇이다냐~' 하면서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

 

●내용:세 번의 생을 겪으며 세 종류의 세상 속에 있었지만 여전히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단 한 사람!

죽음을 극복하고서라도 다른 사람이 되어 다른 세계에서 태어났어도 내 눈에는 오직 너만 보인단 말이야.

 

●이유:제가 이 드라마를 추천하는 이유는 일단 스토리가 너무 재미있어요~

모든 여성들의 워너비인 나만 사랑해 주는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은 모두가 같을 텐데요, 그걸 대신 충족시켜 주는 

여심 대리 만족 드라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헛헛한 마음을 채워줄 로맨스 드라마를 원하셨다면 강추합니다.

주인공인 양미 배우와 태자 역할을 했던 조우정 배우와의 케미가 특히 좋았던 작품입니다.

절절히 여주만 바라보는 여주바라기 남주 캐릭터 역시 멋있기도 했고요.

서브 조연이나 조연들 역시 연기력 너무 좋았고, 이곳에 출연한 출연배우들 역시 지금은 중국에서 꽤 인지도 있는 배우로 다들 성장하셨더라고요.

 

●기타: 꽤 긴 58부작이에요. 중국어를 공부하실 것이 아니라면 2배속이나 1.5배속 추천드리고 이 작품에서 주변인물들 엄청 나옵니다. 주인공들만 보고 싶으시다면  '스킵'은 필수입니다~

 

◆삼십삼생십리도화  티빙에서 다시 보기 

https://tving.page.link/?link=https://www.tving.com/contents/P000378053&apn=net.cj.cjhv.gs.tving&isi=400101401&ibi=com.tving.iphone001&efr=1

 

삼생삼세 십리도화 1화 | TVING

생이 수없이 반복되고, 억겁의 시간이 흐른다 해도 너와 함께한 세 번의 생이 복숭아 꽃 같기를... 세번의 생, 하나의 사랑 <삼생삼세

www.tving.com

 

2위 장상사

 

●소개:  캬~ 이 드라마! 최근 제가 너무 재미있게 정주행을 마친 작품인데요,

요즘 중국드라마 배우들 연기 아! ~잘하네요.

중국 배우들 인터뷰 보니까 한국 배우들 작품 보면서 많이 따라 하고 연습도 많이 한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장상사에 나온 '등위' 배우는 '하정우' 님의 팬이라고 하던데, 데뷔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연기 많이 늘었어요. 

 

●내용: 이 작품은 인간과 신, 요계가 있는 세계에서 여자 주인공인 소요가 세상을 떠돌아다니다가 신분을 잃고 남장여자로 살면서 어릴 때 헤어졌던 창현(친척오빠이지만 첫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과 우연히 만나지만, 둘은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고, 자꾸 엇갈리다가 다른 훈남들인  도산경, 상류와 만나게 되어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이유: 드라마는 역시 재미! 스토리상 여자 주인공 '소요'는 여기서 엄청 고생하고 구릅니다.

역시 주인공이 힘들고 고난이 있어야 드라마가 재미있나 봅니다.

남자 세 명이 한 여자가 좋다면서 모두들 여주만 바라보는데,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은 여심을 대변하여 여주에게 몰입하게 만드는 드라마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좀 슬픈 건, 역시 사랑을 얻을 수 없어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모든 걸 주기 위해 희생하는 모습은 안타까움을 만들어 냅니다.

 

●기타: 장상사 1, 장상사 2가 한 작품이라고 해석해도 좋을 것 같아요. 

참, 남장 여자씬에서 누가 봐도 여자지만 남자라고 치고 보는 건 모두가 아는 비밀인 건 아시죠? 그렇다 치자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재미있어요. 추천드려요~

 

◆장상사 티빙에서 보러 가기

https://tving.page.link/?link=https://www.tving.com/contents/P001759472&apn=net.cj.cjhv.gs.tving&isi=400101401&ibi=com.tving.iphone001&efr=1

 

장상사 1화 | TVING

호령국의 공주인 ′소요′는 오랜 시간 여러 고난을 겪으며 자신의 진짜 정체를 잊게 된다. 그로부터 3백년 뒤, 청수진에서 의원 ′민소육′으

www.tving.com

 

3위 천성장가

 

●소개: 이 작품은 대중성으로 보자면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로맨스 외에 정치, 전쟁 같은 씬이 의외로 많고, 주변인물들 이야기 서사가 많은 작품입니다. 

 

●내용:  어머니의 복수를 하기 위해 나약하고, 정치에 관심 없는 척을 하며 기회를 엿보는 6 황자 '영혁'과 살기 위해 남장을 하고 궁으로 들어간'봉지미'는  궁중암투와 권력에게서 서로를 보호하며 지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이유: 왕좌를 둘러싼 권력다툼내용이 재미있었고, 남자 주인공 캐릭터가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천의 얼굴'이라 불리는 천쿤의 연기가 주인공을 너무 잘 살렸어요. 얼굴 근육까지 연기하는 배우구나 싶었어요.

천쿤의 연기 감상만으로도 이미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키스신 한번 없지만 두 주인공이 '서로를 사랑하는구나'를 알 수 있게 만드는 재주는 천쿤과 니니의 연기합이 좋았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중국의 궁중 의상과 헤어, 배경의 화려함과 미적 아름다움을 잘 담아 눈으로도 즐거운 작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기타: 주인공의 결말이 조금...... 안타까운데요,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이다'를 기억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성장가 티빙보러가기

https://tving.page.link/?link=https://www.tving.com/contents/P001754139&apn=net.cj.cjhv.gs.tving&isi=400101401&ibi=com.tving.iphone001&efr=1

 

천성장가 1화 | TVING

왕실에서 추방당한 후 남자로 변장하여 천성국의 관리가 된 봉지미. 어머니의 복수를 꿈꾸는 6황자 영혁. 서로를 지키기 위해 권력과 복수

www.tving.com

2. 명품 중국 드라마 고장극에 있는 특징

제가 선택한 작품을 보니 수작으로 뽑히려면 이런 특징이 이네요.

1. 스토리가 재미있어야 한다.

이건 만국 공통, 드라마의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스토리의 재미는 로맨스 공식을 어떻게 풀어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만난다 → 그리고 사랑한다 → 갈등을 겪다가 헤어진다 → 다시 만난다'의 순서 안에서

고난과 갈등을 겪으면서 주인공들의 사랑을 증명하는 과정이 재미를 결정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스토리상 많은 역경 안에서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힘들면 힘들수록 이걸 이겨내는 사랑 역시 그만큼 빛나기 때문입니다. 

그 역경 안에서 갈등이 일어나고 푸는 과정은 또한 시청자들이 '납득이 가야' 되는 상황을 잘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중국드라마 중에 숏드라마를 보면 너무 시간이 짧아서 빨리 표현해야 되니까 다짜고짜 시어머니가 와서 따귀를 때리며 본론으로 들어가는 내용이 있습니다. 

남자 주인공은  여주인공이 나타나자마자 반해서 끌어안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뭐 첫눈에 반할 수도 있지만, 무엇 때문에 좋아진 건지에 대해 시청자들이 뒤에 내용을 보아도 알 수가 없다면 그건 감정이입에 실패했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명품드라마에는 이런 과정을 시청자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잘 풀어놓았다는 게 특징입니다.

스토리의 재미를 시청자가 납득하도록 끌고 가는 게 스토리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2. 배우들의 캐릭터화의 여부

그럼 잘 쓰인 스토리에 생기를 불어넣는 것은 바로 배우들의 연기!

중국에서는 드라마에 더빙을 주로 입히기 때문에 배우들의 목소리를 잘 들어볼 기회가 많이 없습니다.

천성장가에서 천쿤은 본인 목소리로 연기하는데, 대사의 톤, 억양, 그리고 딕션(발음)을 얼마나 캐릭터에 맞게 맞추어서 내느냐에 따라 몰입도가 다른 것 같습니다. 

니니 역시 '봉지미'는  그냥 니니 그 자체였습니다. 

장상사에서 양쯔의 연기 역시 발랄하고 개방정 역할을 할 때는 소품인 풀잎을 사용하기도 하고, 감정씬에서는 감정의 차오르는 정도를 단계별로 맞춰서 잘 연기했다고 생각해요. 

슬픔도 종류에 따라 가슴이 미어지지만 눈물이 흘러서는 안 되고, 통곡할 때는 울음소리며 표정이며 제스처까지 그대로 다 표현해 주는 연기를 조절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게 아닌가 봅니다.

장완이의 연기 역시 음모를 숨기는 눈빛이나 연기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작품을 보면 한 사람만 연기를 잘한 게 아니라, '모든 배우의 합이 좋았다'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3. 볼거리의 향연

영화, 드라마, 연극은 비주얼(visual) 예술입니다. 

가장 많은 부분을 눈으로 보면서 전해지는  예술이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라고 여겨집니다.

여기서 눈으로 본다는 말은 꼭 예쁜 것만 필요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말하는 비주얼은 조화로움으로 아름다워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 캐릭터에 맞는 배우들의 외모, 정성 들여서 고증한 의상, 상상력을 불어넣은 배경과 장소는 좋은 씬(Scene)을 구성하기에 좋습니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천상계를 상상의 날개를 더해 아름답게 표현해서 보여줄 수 있다면 그건  처음 보는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중국 고장극 드라마 중에 여주가 치마를 들어 올리며 신발과 발을 보여주는 장면이 있었는데 누가 봐도 시장에 있을 법한 까만 부츠를 신고 나와 실망한 적이 있었어요.

물론 저 예산 드라마라 그랬겠지만, 정성 들인 고대 의상, 헤어나 캐릭터를 장착한 배우들도 그렇게 여건을 만들어 주면 몰입이 더 잘 되겠지요?

 

이상은 제가 생각한 명품드라마 조건들을 살펴보았어요.

다음에 더 유익한 내용 공유할게요~